일상 기록/상품 리뷰

락앤락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 내돈내산, 한달사용 후기

해안쓰 2022. 7. 5. 12:30


소개할 내돈내산 상품

락앤락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 650ml 오프화이트


먼저 내돈내산 인증!

구매 가격 : 20,070원
구매처 : 쿠팡
구매 날짜 : 22.05.27

가린 건 내 정보




2만원 정도 가격에 샀는데 가격변동이 좀 있었다. 처음에 봤을 땐 2만원 정도였고 사겠다고 장바구니에 넣어놨었는데 다음날인가? 보니까 2만4천원 정도로 올라있었다. 아 이런 젠......... 뭐 큰 가격차이는 아니지만 내 돈은 소중하니까.


그래서 하루 이틀을 더 고민했던 것 같다. 쓰고 있는 텀블러가 있어서 당장 막 필요하진 않았어서. 가지고 있는 건 동생에게 받은 스타벅스 텀블러였는데 몇 년 정도 오래 썼다 보니 뚜껑 껍데기가 벗겨지기 시작해서 손에 묻어나고..... 아..... 당장 필요하진 않아 이러고 하고 있는데 어느 날 오후에 2만원으로 내려가 있는 걸 발견! 그래서 당장 결제했다. 그래 어쩌면 당장 필요했을 수도.

사진은 아이폰 12 pro 기본 카메라로 찍어서 좀 어둡게 나온 것 같기도. 참고해주세용.


구매 컬러는 오프화이트. 사진상으로는 그냥 화이트처럼 보였는데 막상 받아보니 약간 어두운 화이트? 회색? 같았다. 근데 후기에도 그런 얘기가 있어서 이미 알고 있었기에 딱히 신경 안 썼다.


용량은 650ml. 원래 가지고 있던 스타벅스 텀블러가 480ml 정도 됐었나. 그거보단 큰 게 가지고 싶었다. 나는 텀블러를 가지고 다니진 않고 집에서 사용하는데 물을 많이 마시는 편이라 큰 용량을 원했고, 또 너무 크면 무겁고 그럴까봐 적당한 걸 원했다. 그니까 너무 크진 않고.... 적당한 뭐 그런...... 쨋든 그랬다.

그리고 뚜껑이 잠글 수 있는 거였으면 좋겠다 생각했다. 텀블러 쇼핑하면서 꽤 많이 구경했는데 그냥 닫기만 하는 것도 많더라. 아무리 집에서 쓴다 해도 넘어뜨릴 수 있는데 완벽 밀폐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대참사를 방지할 수 있는 그런 게 필요했다.


그런 바람을 보답하듯 돌려서 잠글 수 있어서 꽤나 안전했고, 가끔 넘어지면 저기 구멍에서 나오는 물 말고 새는 건 없는 것 같다. 아주 좋음!


위에는 캡이 저렇게 있는데 돌아가는데 나는 항상 빨대를 끼우고 있어서 딱히 쓰진 않는다.


텀블러에서 가장 중요한 보온 보냉 능력. 흠 내 생각엔 그냥 보통인 듯? 싶기도 하고. 스타벅스 텀블러는 얼음이 덜 녹았던 것 같은데 이건 좀 빨리 녹는다고 느껴졌다. 근데 요즘 날씨가 너무 덥고 미쳤고, 그건 용량이 이거보단 적어서 음료 먹는 시간이 짧으니까 얼음이 덜 녹을 테니 더 그렇게 느껴진다고 생각한다. 결론은 괜찮다. 텀블러 제 기능을 잘하고 있다.

사진으로 티가 날지 모르겠는데 위쪽은 실리콘이고 밑에는 플라스틱? 그런 재질이다. 밑바닥은 실리콘으로 미끄럼 방지된다. 몸통도 실리콘이 있어서 그런지 그립감이 좋다. 뭔가 손에 딱 들어맞는 느낌이랄까.


무게는 좀 있는 편. 가볍진 않다. 근데 텀블러 중에 그렇다는 거지 뭐 아령 수준 이런 건 아니다.

기본 구성이었던 세척솔은 집에 하나 있었지만 뭐 잘 쓰고 있다. 솔은 계속 쓰니까.


빨대는 내가 플라스틱 빨대를 쓰지 않아서..... 이미 알루미늄 빨대를 쓰고 있다. 사진의 다 벗겨진 분홍색 저거. 그래서 쓰진 않지만 길이도 그렇고 구성으론 나쁘지 않은 듯싶다. 정보를 보니 빨대는 트라이탄 소재라고 쓰여 있다. 내가 가지고 있는 빨대가 23cm인데 그거보다 길었던 것 같기도 하고. 쨋든 23cm 빨대 끼우면 저 정도 된다.

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 세척. 텀블러 입구도 그렇고 널찍한 편이라 용이하다. 여자 손 치고는 큰 편인데도 잘 들어감. 수세미로 닦아내기 나쁘지 않다. 그리고 스테인리스는 보통 처음 사면 기름으로 닦아내는 작업이 필요하다. 근데 후기를 보니 이건 안 묻어 나온다길래 이게 구매 결정하게 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직접 받아보니 정말 묻어 나오는 거 없었다! 왠지 덜 찝찝했달까.


사용한지는 한 달 정도? 결론은 만족스럽게 잘 쓰고 있다. 커피, 물, 차 등등. 아주 유용하게 사용 중이다. 잘 고른 것 같아 괜히 뿌듯하다. 텀블러 이거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