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기록/이용 후기

택배파인더 앱으로 간편하게 택배조회 하기

해안쓰 2022. 7. 13. 18:09

 

 

택배를 조회하고 싶은데 운송장 번호를 모른다면 어떡해야 할까. 등기번호 없이 우체국 택배 조회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썼었다. 비교적 편한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는 다른 택배사들과 달리 우체국 택배는 홈페이지에 가서 조회를 해야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등기번호 없이 배송조회 하기

요즘 물건을 몇 개 샀다. 우리 강아지 간식과 가족들이 필요하다고 한 것들 여러 개. 그랬더니 보통은 CJ택배나 한진택배 등 다른 택배사들로 오기 마련인데 웬일로 대부분 우체국 택배로 배달이

haeandocument.tistory.com

 

일반적으로 인터넷 쇼핑을 하고 송장번호를 알고 있을 경우, 보통 택배사 홈페이지에서 택배 조회를 하면 된다. 홈페이지에 가기 귀찮다면 거기까지 갈 필요 없이 다음이나 네이버에 조회해도 나온다. 아니면 쇼핑몰 주문 내역에서 송장 입력이 완료되었을 때 배송 조회를 해봐도 된다.

 

 

근데 송장번호를 모른다면? 가끔 송장 입력이 늦게 될 때가 있다. 그럴 때 핸드폰 번호만으로도 간편하게 택배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싶다. 본인도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고,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아직 모를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한다.

 

 

택배 파인더 로지아이. 택배 조회 어플이다.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까지 둘 다 이용 가능하다. 앱 이름은 택배 파인더이며, PC로 이용하려면 로지아이라 검색하면 된다. 택배 조회는 물론, 택배 보낼 일이 있다면 예약까지도 할 수 있는데 어플로 이용해도 상관없으나 택배 예약은 홈페이지가 편하다.

 

 

앱을 깔았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핸드폰 번호로 택배 조회를 하는 것이니 본인인증이 필수다. 한번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놓으면 쭉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조금 번거롭더라도 하는게 좋다.

 

 

회원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하고나면 위와 같이 알림방이 뜬다. 로딩을 조금 기다리면 위 사진처럼 내가 받을 택배 목록이 쭉 뜬다. 쇼핑몰에서 주문을 했을 때, 내가 입력한 핸드폰 번호로 송장이 나오게 되면 그 번호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택배 조회가 된다.

 

 

로젠, CJ대한통운, 롯데, 한진 등 한번 가입으로 모든 택배사의 배송 조회를 할 수 있으니 무척이나 간편하다.

 

 

그렇다면 배송 정보를 확인해보자. 알고 싶은 상품의 배송 조회를 하기 위해서 알림방의 해당 택배사를 클릭한다. 그럼 위처럼 배송정보를 볼 수가 있는데, 저기서 배송정보 상세보기를 누르면 해당 상품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다. 지금 어디까지 왔는지, 자세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요즘 롯데택배가 느린 것 같다. 다른 택배사들은 하루면 보통 도착하는데 롯데택배는 하루 더 걸린다. 뭐 기다리면 되니 상관은 없지만 애초에 주문을 할 때 해당 택배사면 고민해보게 되는 점이 없지 않아 있다.

 

 

택배 파인더 앱은 택배 예약도 가능하다. 가격도 저렴하고, 간편하게 보낼 수 있으니 나도 많이 이용했었다.

 

 

편의점 택배는 택배 파인더로 미리 예약하고 가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기 전에 보낼 물품 정보와 받는 분 정보 등을 써서 결제를 한 뒤, 편의점에 도착해서 택배 무게만 재고 접수하면 된다. 500g 이하 2,690원이니 가벼운 상품이라면 기존 편의점 택배 가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방문택배 또한 CJ대한통운, 한진택배, CU홈택배로 이용 가능하며, 다량 접수할 경우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CU홈택배가 가장 저렴하며, 한진택배, CJ대한통운 순이다. 택배사마다 기준이 다르니 접수 시 확인해야 한다.

 

 

한번 가입으로 자동 택배조회부터 택배 예약까지 가능한 로지아이 택배 파인더. 아주 편한 앱이니 다들 사용해보시길.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