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기록/이용 후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혜택 알아보기

해안쓰 2022. 7. 10. 11:32


얼마 전 문자가 왔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기간이 곧 만료가 되니 재발급 신청을 하라는 안내 문자였다. 망설임 없이 재발급 신청을 했다. 현재 내가 쓰는 주 카드는 아니지만, 없으면 아쉬운 그런 카드라고 생각한다.


간편함의 카카오뱅크답게 재발급 절차는 무척 간단했다. 개인정보 쓰고, 주소 확인하고, 카드 디자인 고르면 됐던 듯 싶다. 새로 발급 받는 게 아니니 달라진 정보만 확인하면 됐다. 그리고 어제 따끈따끈하게 받았다. 7/6(수)에 신청하여 7/9(토)에 받았으니 약 4일정도 걸렸다.

카카오뱅크 카드는 2개를 가지고 있고, 모두 초반에 신청했었다. 하나는 무지, 하나는 라이언 이었는데 새로운 디자인이 있길래 골라봤다. 이름이 춘식이 였던가? 잘 모르는데 언제부턴가 있던 캐릭터. 생긴 게 귀여워서 골랐다. 귀여운 걸 좋아한다. 그리고 방금 알게 된 사실인데 고양이라고 한다.

I HAVE A LION. 저게 써 있는 이유는 뭐지. 신청할 때 라이언 밑에도 I HAVE A CAT 이었나 그게 써 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아마 두가지가 세트적으로 나온 것인 듯 싶다. 뭐가 됐든 귀엽다. 민트색을 그리 좋아하는 편이라 고민을 했는데 라이언은 한 번 써봤으니 새로운 걸로 골랐다.

원래 있던 라이언 카드와 함께 찍어봤다. 카카오 캐릭터는 참 귀엽게 잘 만드는 듯? 저 카드에서 마음에 들었던 건 밑이 투명이 디자인이라는 거. 왜인지 모르겠는데 저게 참 좋았다. 새로 온 카드도 참 마음에 드는데 아쉽게 춘식이 얼굴에 뭐가 있다. 먼지인지 기스인지 지워지지 않는다. 아쉽다.

도움이 될까 싶어 캐시백 프로모션을 찍어왔다. 시즌 10이라고 하는데 카뱅 캐시백은 보통 6개월 단위로 바뀐다. 기본 혜택은 동일하고, 제휴사 혜택만 조금씩 변경된다고 한다. 오늘 가져온 혜택들은 7/31 이번달까지 적용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혜택은 구분별 월 1회, 전월실적 30만원 충족시 제공된다.

[쇼핑 / 뷰티] 쿠팡 5만원 이상 3천원, 올리브영 3만원 이상 2천원
[학원 / 골프] 학원 20만원 이상 1만원, 골프 20만원 이상 1만원

[스트리밍] 디즈니플러스 9천원 이상 1천원, 넷플릭스 9천원 이상 1천원
[배달 / 카페] 배달의민족 2만원 이상 2천원, 스타벅스 1만원 이상 1천원

[여행 / 영화] 여기어때 4만원 이상 4천원, 롯데시네마/메가박스 1만 5천원 이상 4천원 즉시할인

[주유 / 통신] GS칼텍스 주요소 5만원 이상 3천원, 휴대폰 자동결제(SKT,KT,LGU+) 5만원 이상 3천원


카카오뱅크가 나왔던 초반을 생각하면 1금융권임에도 걱정스레 말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 같다. 그러나 점차 현재 은행들보다 간편하고, 앱 사용도 편하며, 은행 거래에 친근함을 가져다 줘서 그런지 대부분 사용하시는 것 같다. 정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 뒤로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 온라인 은행들이 점점 생겨났다.


카뱅 체크카드를 쓰는 이유 중 가장 큰 하나는 ATM 수수료가 무료라는 거다. 현금이 필요한 상황에 주변에 은행이 없거나 은행까지 갈 수가 없으면 편의점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데, 카카오뱅크는 수수료가 없으니 그쪽으로 돈을 이체해 인출하곤 한다.


재밌는 적금이라던지 세이프박스라던지, 그런 것들도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싶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고, 복잡한 과정 없이 발급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별 거 없는 재발급 후기였다. 그럼 이만!